뿔난오이라고도 불리는 키와노 멜론. 자칫하면 겉에 있는 가시에 손을 벨 수도 있다고 하는데 그만큼 위험하면서 몸에는 도움이 된다는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껍데기를 벗겨내면 부드러운 과육과 오이씨 같은 씨앗을 볼 수가 있는데 키위와 오이, 바나나가 섞여 있는 듯한 맛을 느낄 수 있어요. 특히 키와노 멜론은 칼라하리 사막이나 캘리포니아, 뉴질랜드 등에 많이 재배 중인데 국내에서도 재배가 조금씩 되고 있다고 합니다. 반을 잘라서 스푼으로 떠먹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이랍니다.
■ 키와노 멜론 효능
키와노 멜론에는 신맛을 띄고 있는데 이는 구연산 성분이 풍부한 과일이라 할 수 있답니다. 구연산 성분 같은 경우에는 소화를 돕고 식욕을 돋워내는 매우 신맛을 느끼게 하는 성분이랍니다. 때문에 평소 입맛이 없거나 식욕이 부진하신 분들이라면 키와노 멜론을 드셔 보시는 건 어떨까요?
키와노 멜론은 80% 이상이 수분으로 가득한데 체중 조절을 하시는 분들께는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가 있습니다. 작은 양을 섭취하더라도 포만감을 줄 수 있으면서 영양도 풍부하며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를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이랍니다. 하지만 과다 섭취할 경우 오히려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비타민E 성분이 들어있는 키와노 멜론은 강력한 항산화 효능을 하여 신경과 혈관에 건강을 유지하게 만들어주고 이뇨작용을 하기 때문에 몸속의 독소를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심혈관 질환에도 도움을 주는 키와노 멜론은 나트륨의 수치를 적정 수치로 유지하고, 나트륨 배출 및 혈압의 수치를 낮춰준다고도 하니 참고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