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에 끓인 수박씨의 효과는 우리 몸의 제일 중요한 곳에서 일어난다. 이 글을 읽고 수박씨의 효능과 수박씨 레시피를 알아보자.
수박씨가 제공하는 효능에 대해 들어본 적 있는가? 수박은 여름철 가장 인기 있는 과일이다. 달고 시원한 맛뿐 아니라 땀을 많이 흘리는 우리 몸속의 수분을 보충해주고 수박은 이뇨제의 역할을 하므로 몸에 쓸모없는 수분을 체외로 배출한다.
그렇지만 수박씨를 버릴 때 많은 양의 영양소도 함께 낭비하게 되는 셈이다. 작은 수박씨는 우리에게 다양한 영양소로 여러 가지 효능을 제공한다. 그중 중요한 영양소는 다음과 같다.
- 비타민(A, B, C)
- 무기질(철분, 망간, 칼슘)
- 항산화 물질
- 지방(고도 불포화 지방, 단일 불포화 지방)
이 모든 영양소는 우리 몸의 발달과 젊음 유지에 기초가 된다.
물에 끓인 수박씨가 제공하는 6가지 효능
1. 소화가 개선된다
수박씨에는 섬유소가 풍부해 변비가 있는 사람들에게 효과적이다. 가끔은 업무 스케줄 때문에 화장실에 자주 가지 못할 수 있다. 하지만 수박씨 끓인 물을 먹으면 우리 몸의 소화 능력이 개선되어 장 문제를 걱정할 필요가 없다.
2. 신장이 정화된다
수박은 아주 뛰어난 이뇨제나 다름없다. 이 덕분에 우리의 신장도 정화된다. 수박이 이뇨 작용을 촉진하면서 신장의 노폐물이 체외로 배출된다.
우리 몸의 소화 기관에서 신장이 아주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신장은 소변을 통해 독소를 배출하는 책임을 맡고 있다.
3. 수박씨 끓인 물과 함께 시간을 거꾸로 돌리자
아연과 마그네슘은 환상적인 항산화 물질로, 세포의 노화를 막는다. 또한, 알츠하이머나 파킨슨병을 예방하는 역할도 한다.
4. 에너지 드링크가 따로 필요 없다
수박씨는 칼로리가 높아 영양학적 가치가 크다. 그러니 날씨가 더워 에너지 소모가 큰 여름날에 주로 권장된다. 수박씨 끓인 물은 천연 아이소 토닉 음료의 역할을 해 우리 몸에 수분과 에너지를 아주 빠르게 공급한다. 아주 저렴하며 부작용도 일어나지 않는다.
5. 심장 건강을 관리한다
여기서는 아르지닌의 역할이 크다. 아르지닌은 단백질 속의 아미노산으로, 혈압을 조절한다. 아르지닌은 동맥을 확장해 혈류가 더 쉽게 흐를 수 있도록 돕는다.
6. 천연 항우울제의 역할을 한다
수박씨 음료에는 행복 호르몬인 세로토닌을 합성하는 물질인 비타민 B군이 풍부하다.
우울증이 있는 사람들은 세로토닌이 거의 분비되지 않아 이 호르몬을 보충할 도움이 필요한데 수박씨 음료가 좋은 자극제가 될 수 있다.
수박씨 음료 만드는 법
재료
- 수박씨 40개
- 물 2리터
만드는 법
- 환상적인 수박씨 음료를 위해서 수박씨를 곱게 갈아야 한다. 수박씨가 신선할수록 더 좋다.
- 그다음 물 2리터에 간 수박씨를 넣고 끓이자.
마시는 법
- 이틀 안에 수박씨 음료를 다 마시는 것이 좋다. 3일이 지나면 버리고 새로 만들자.
- 3일이 지난 후에 수박씨 음료를 마시면 오히려 몸에 해로울 수 있다.
- 텀블러나 병에 담아 들고 다녀도 된다. 사실 온종일 수박씨 음료를 마셔주는 것이 좋다.
- 물을 마시는 횟수와 똑같은 빈도로 수박씨 끓인 물을 마시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