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100% 성공하는 습관 이 따로 있다고 해요. 다이어트를 결심하고 독한 맘으로 시작하지만 이내 실패하고 마는 경우가 많은데요. 어디서부터 잘못되었는지 알아야만 성공할 수 있어요. 실패만 거듭해온 다이어트, 올해만큼은 달라야 한다면 다이어트 100% 성공하는 습관에 대해 알고 있어야 해요.
다이어트 성공하는 습관
1. 체중계는 버리고 줄자를 활용하기
체중계에 목숨 걸기는 금물이에요.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하루에도 몇 번씩 체중계에 오르락내리락하게 되는데요. 체중은 제한된 정보만을 알려준다는 사실 알아야 해요. 체중만으로는 몸의 수분이 빠진 것인지 근육이 준 것인 지알 수 없기 때문이에요. 몸매를 직접적으로 알려주는 줄자를 활용하세요. 하루에 한 번 허리둘레를 측정하는 것만으로도 효과가 있어요. 허리둘레는 아침 공복에 아니면 자기 전에 재는 것이 좋아요. 허리둘레는 몸통에서 가장 잘록한 부분이 아닌 배꼽 둘레를 재어야 한다고 해요.
2. 은둔형 외톨이는 NO, 여러 사람과 만나라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이유에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몸에 대한 자신감의 결여로 사람들을 피하고 혼자서 지내는 경우가 있는데요. 은둔형 외톨이는 관계가 단절되면 혼자 있는 공간에서 주로 폭식을 하는 습관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시작했다면 밖으로 나가 사람들을 만나야 해요. 음식에서 위안을 찾는 습관을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찾는 습관을 지녀야 해요. 다이어트가 주는 스트레스를 사람들과의 관계로 풀고 식생활 조절과 운동을 열심히 한 당신에게 일주일에 한 번 정도 주말에는 먹고 싶은 음식을 포상으로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3. 고기를 먹어라
다이어트에 고기를 먹으라니 무슨 소리냐고요? 행복 호르몬으로 불리는 세로토닌은 식욕, 수면, 우울감 등 다양한 감정 상태에 영향을 주는데요. 세로토닌의 수치가 낮으면 우울감에 빠져 수면장애가 오고 폭식하거나 탄수화물 중독 같은 상태를 보인다고 해요. 세로토닌의 원료인 단백질이 고기에 많기 때문에 우울할 때는 빵이나 탄수화물보다는 차라리 고기를 먹는 것이 좋아요. 앞서 말했지만, 세로토닌이 부족하면 탄수화물 중독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빵, 설탕 같은 것을 먹으면 즉시 혈당이 올라 우울감이 사라지지만 이것은 임시처방일 뿐이에요.
4. 햇볕을 쬐어라
세로토닌은 햇빛을 쬐면 몸 안에서 합성이 된다고 해요. 하루에 한 번 밖으로 나가 햇빛을 보면서 가벼운 산책을 해주세요. 실내에서 일하는 여성이라면 더더욱 시간을 만들어서라도 밖에서 햇볕을 쬐어야 해요.
5. 숙면을 취하라
성장호르몬은 대뇌 전두엽에서 분비되는데요. 근육생성, 체지방 분해, 피로회복을 담당하는 호르몬이에요. 이런 성장 호르몬은 야간에 8시간 이상 숙면을 취할 때 많이 분비된다고 해요. 수면이 부족하면 살이 찌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옷을 벗고 잠을 깊이 자는 것 이 다이어트에 아주 좋아요.
※ 마무리
다이어트, 정말 이번만큼은 성공하고 싶다면 생활습관을 바꾸어야 해요. 식이조절과 운동은 기본이지만 생활습관을 바꿈으로써 다이어트 성공률이 올라간다는 사실 기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