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 가슴 만들기 여자라면 누구나 원하는 것이에요. 그런데 눈가 주름 한 줄에는 호들갑을 떨면서 늙어가는 가슴에는 무심하지는 않으세요? 관리만 잘하면 봉긋하고 탄력 있는 물방울 가슴까지 만들 수 있다는데 아름다운 가슴은 타고나는 것이라 내 이야기가 아닌 먼 나라 이야기로 치부해버리고 있지는 않나요? 예쁜 가슴 만드는데 절대 하지 말아야 할 것에 대해 알아볼까요?
※ 예쁜가슴만들기 원한다면 절대 하지 말아야 할 것
1. 과도한 자외선 노출
자외선이 피부탄력과 노화의 주범이라는 것은 다들 알고 계실 거예요. 얼굴이나 팔다리처럼 가슴 피부에도 마찬가지로 나쁜 영향을 주는 것이 자외선이에요. 외출할 때 노출되는 가슴 부위에도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 자외선으로부터 멀어지는 것이 좋아요.
2. 몸에 맞지 않는 브래지어 착용
자신의 가슴보다 큰 브래지어를 착용하거나 지나치게 작은 브래지어를 착용하는 것은 가슴모양이 비뚤어지거나 처지는 원인이에요. 우리나라 여성 10명 중 8명은 자신의 가슴사이즈를 정확히 알지 못한다고 할 정도로 가슴 사이즈에 무관심한데요.
가슴 사이즈를 정확히 모르니 몸에 꼭 맞는 브라사이즈 역시 모르고 구입을 하게 되는데요. 일반적으로 브래지어 착용 시 가슴이 컵 밖으로 빠져나오거나 비는 경우 정확한 가슴 사이즈를 측정해 몸에 맞는 브래지어를 착용하는 것이 중요해요.
가슴 크기에 비해 너무 크거나 지나치게 작은 브래지어를 착용하면 가슴 모양이 비뚤어지거나 처지게 되는데요.컵사이즈 뿐만 아니라 가슴둘레에 맞는 브래지어를 선택해야 해요. 가슴둘레가 너무 꽉 조이는 브래지어를 착용하면 가슴의 혈액순환과 림프순환을 방해해서 좋지 않다고 해요.
3. 뜨거운 물로 목욕하기
피로를 풀기위해 욕조에 모을 담그는 목욕 많이 하는데요. 37℃가 넘는 뜨거운 물에 오랜 시간 몸을 담그는 목욕은 피해야 해요. 가슴은 피부가 얇아 민감하기 때문에 열노화로 인해 탄력이 떨어지거나 건조해지기 쉽다고 해요. 목욕이나 샤워 마지막에는 가슴을 찬물로 마무리하세요.
4. 운동할 때 스포츠브라 착용하기
운동할 때 가슴은 몸의 움직임에 의해 반동이 생기는데요. 이때 브래지어를 착용하지 않을 경우 가슴 및 어깨 통증 등을 유발하고 가슴 처짐이 생길 수 있어요. 특히 달리기와 같은 상하 반동이 큰 운동일수록 착용감이 편안하면서 흔들림을 잡아주는 스포츠브라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운동하는 동안 가슴은 우리가 상상하지도 못할 정도의 움직임이 있어요. 가슴의 움직임으로 이해 가슴 지방조직 사이에 자리한 쿠퍼 인대가 늘어나면서 가슴이 처지게 되어요. 그래서 운동을 할 때는 일반 브래지어보다는 가슴 사이즈에 맞는 스포츠 브라를 착용해주는 것이 좋아요.
5. 엎드린 자세로 잠자기
가슴의 볼륨을 결정짓는 요소는 바로 지방의 양이예요. 가슴 지방은 유동적이기 때문에 움직임에 따라 모양이 변하는데요. 특히 잠을 잘 때 엎드려서 자는 습관은 무게 중심을 한쪽으로 치우치게 해 가슴모양을 변형시킬 수 있어요.
청소년기에 엎드려 자는 습관은 발육에 안 좋은 영향을 주어 아름다운 가슴을 형성하는데 좋지 않아요. 예쁜 가슴을 가지고 싶다면 엎드려 자지 말고 바른 자세로 자는 습관을 가지세요.
6. 어깨와 가슴을 웅크린 자세
가슴이 작은 여성의 경우 스스로 위축되어 어깨를 웅크리는 습관을 지닌 경우가 많은데요. 스스로 주눅이 들어서 자꾸 웅크리게 되는데요. 하지만 이는 호르몬 분비와 흐름을 나빠지게 해 가슴을 더욱 작게 만들 수 있다고 해요.
평소에도 곧고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해요. 예쁜 가슴을 유지하고 싶다면 허리와 어깨를 곧게 펴는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좋아요. 허리를 곧게 세우면 위축되었던 가슴 모양도 바로잡히게 된다고 해요.
7. 무리한 다이어트는 금물
급격한 체중 변화는 가슴의 지방조직을 감소시키고 피부 탄력을 떨어뜨려 가슴 모양을 망치는 주범이에요. 아름다운 라인을 위해 다이어트를 하는데 그 라인의 핵심인 가슴이 망가진다면 다이어트를 하지 않는 것보다 못한 일이죠. 아름다운 가슴을 위해서도 적정 체중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아요.
8. 휴일에는 가슴에도 휴식을
가슴을 지나치게 조이는 보정속옷은 억지로 모양을 잡아줄진 몰라도 탄력 있는 건강한 가슴을 위해선 피해야 해요. 여성들의 가슴은 대부분 운동 부족 상태예요. 원래 움직임이 적은 부위인 데다 브래지어로 고정돼 있어서 거의 정지 상태나 다름없다고 하는데요. 가급적 쉬는 날이나 수면 시에는 브래지어를 벗고 지내는 것이 좋다고 해요. 만약 브래지어를 착용해야 한다면 어깨와 브래지어 끈 사이에 손가락 하나가 들어갈 정도로 조절해서 가슴이 쉴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좋아요.
매일 아침저녁 가슴선을 손바닥으로 받치고 모아주듯이, 또 위쪽으로 튕기듯이 각각 25~30회 흔들어 가슴 운동을 해주는 것도 예쁜 가슴에 도움을 주어요. 가슴은 대부분 지방이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모양을 잡아 압박하면 일정 부분 고정이 되어요. 그래서 옆구리 지방을 가슴 쪽으로 쓸어주는 마사지를 하면 울퉁불퉁한 지방을 매끈하게 고르는 효과가 있는데요. 매일 브래지어에 압박받는 가슴을 쉴 때에는 브래지어에서 해방해 주세요.
※ 마무리
가슴은 여자의 몸 중 가장 먼저 늙기 시작하는 부위라는데요. 여성의 가슴은 20대 중반부터 이미 노화가 시작된다고 해요. 가슴은 지방과 유선으로 구성돼 있고 이를 쿠퍼 인대가 지탱해주는데요. 20대 중반이 되면 쿠퍼 인대를 구성하는 콜라겐 세포의 양과 지방이 줄면서 피부조직은 탄성을 잃고 탄력도 떨어지면서 가슴이 처지고 피부가 거칠어지기 시작한다고 해요. 지금까지 예쁜 가슴을 위해 하지 말아야 할 것을 알아보았는데요. 생활 속에서 아주 간단한 것들만 지켜도 물방울 가슴 만들 수 있어요. 같이 노력해 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