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냉방병 증상
냉방병에 걸린 사람들에게 나타나는 증상으로는 두통과 피로감 그리고 근육통, 어지러움, 메스꺼움, 집중력 저하 등이 나타나는데 어깨와 팔다리가 무겁고 허리가 아픈가 하면 몸에 한기를 느껴 식은땀을 흘리기도 한답니다. 이러한 냉방병은 위장증상으로 소화불량이나 복부 팽만감, 복통, 설사 등이 일어날 수 있고 메스꺼움과 구토 증상도 나타나기도 한답니다.
여성의 경우에는 여름에 노출 부위가 많아지기 때문에 냉방병에 더 취약한 편인데 우리 몸의 호흡기 점막이 건조되어 인후염이나 감기와 같은 증세를 일으킬 수가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감기와 비슷한 증세일 뿐이지 실제로는 호흡기 증상 + 위장장애 + 여성 생리통 + 만성 질병의 악화 등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꼭 참고해봐야 한다.
※ 냉방병에 좋은 음식
■ 키위 : 비타민 C 하면 주로 오렌지를 떠올리지만 실제로는 키위가 오렌지보다 많은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으며 한알의 키위로 일일 비타민C 권장량을 모두 섭취할 수가 있다. 특히 골드키위는 오렌지에 2배에 달하고 사과의 6배나 되는 비타민E가 들어있답니다.
■ 블루베리 : 블루베리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과일 중 하나인데 특히 7~9월이 제철인 블루베리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이 들어있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토마토 : 여름 제철 채소라 할 수 있는 토마토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C가 풍부한데 항산화 물질인 리코펜이 다량으로 들어있어 여름철 건강에 좋은 채소로 손꼽힙니다. 자외선 차단 효과에도 탁월한 토마토는 피부 손상 방지에 좋다고 합니다.
■ 생강차 : 시원한 아이스커피 대신에 따뜻한 생강차 한잔은 냉방병에 예방이 좋다고 합니다. 생강은 찬 음식으로 쉽게 걸릴 수 있는 배탈 및 소화불량 예방에 좋고 몸속의 찬 기운을 몰아낸다고 하네요. 또한 이외에도 체온 유지 도움과 위장장애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냉방병에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