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목주름 없애는 방법 5가지

목주름 관리 없이 동안 미인이 될 수 없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깊게 팬 목주름을 내버려 둔 채 얼굴만 집중적으로 관리를 하고 있지는 않으세요? 여자의 나이는 목에서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세월의 흔적 목주름, 시술이나 수술이 무서워 그냥 외면만 하고 있었다면 일상에서 관리하는 방법 정도는 알아 두어야 해요. 매일매일 집에서 관리하는 목주름 없애는 방법 알아볼까요?

※ 목주름 없애는 방법

1. 클렌징 잘하기

목주름 예방을 위해서는 아침, 저녁 스킨케어 시 목에도 똑같이 관리해주는 것이 필요해요. 대부분 얼굴 클렌징은 열심히 하는데 목은 잊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아요.

화장 솜에 클렌저를 충분히 흠뻑 묻혀서 사용하고, 다양한 타입(워터, 오일, 폼, 티슈 등)의 클렌징 제품을 사용해주는 것이 좋아요.

2. 목주름 관리 마사지해주기

비타민 C가 풍부한 아프리카 마룰라 씨앗 오일 이용하는 방법이 화제였다고 하는데요. 꼭 마룰라 씨앗 오일이 아니더라도 시간 있을 때마다 목주름 관리 마사지를 해주는 게 좋아요.

오일을 손에 충분히 묻혀 아래에서 위로 롤링해준 다음 손에 남은 오일은 턱선과 목선에 살짝 주먹을 쥐고 마사지해주면 되어요. 노폐물이 피부에 흡수될 수 있으므로 과도한 마사지는 하지 마세요.

3. 자외선 차단, 보습해주기

목도 얼굴의 일부로 생각하세요. 기초뿐만 아니라 자외선 차단제, 수분크림까지 챙겨서 관리를 해주어야 해요. 자외선에 의해 이미 발생한 목주름이 더욱 깊어질 수 있어요. 선크림을 바를 때에도 목까지 꼼꼼하게 발라서 자외선이 목주름을 깊어지게 하는 것을 막아 주어야 해요.

목은 아주 예민하고 약한 피부이기 때문에 보습력이 떨어지면 시간이 지날수록 목주름의 깊이와 색소침착이 깊어진다고 해요. 한 번 발생한 목주름은 피부가 건조해지면 더욱 악화되기 때문에 세심한 관리가 필요해요.

보습효과가 뛰어난 크림을 발라주어 관리를 해주어야 하는 이유예요. 목 아래에서 위로 쓰다듬듯이 위로 올려주면서 바르면 좋아요.

4. 높은 베개 사용하지 말기

선천적인 원인으로 발생하는 목주름 중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것이 높은 베개를 사용하는 것인데요. 자는 동안 과도하게 높은 베개 때문에 목주름이 발생해요.

목주름은 목에 접힘이 심하게 작용해서 목을 폈을 때, 복원력이 약해져서 원상태로 돌아오지 않아 발생해요. 높은 베개보다는 낮은 베개를 사용하고 목이 약간 뒤로 젖혀지는, 즉 목이 팽팽하게 펴질 수 있는 베개를 사용하는 것이 목주름 예방에 좋아요.

5. 올바른 자세 유지

과도하게 PC를 사용하거나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해 거북목 증상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런 분들에게 보통 목주름이 많이 발생한다고 해요.

다리를 꼬고 앉는 자세, 턱을 괴는 것, 의자 끝에 앉는 것 등 나쁜 자세는 몸 전체 균형을 흩트려 목주름을 만드는 원인이 되어요. 그래서 바른 자세가 중요해요. 자세교정을 통해 목주름 개선이 가능한데요.

자세뿐만 아니라 틈틈이 목을 뒤로 젖히는 스트레칭을 해주면 더 효과가 좋겠죠? 수시로 스트레칭을 해주는 게 중요한데 등을 쫙 편 상태에서 얼굴은 천장을 향하도록 목을 뒤로 젖히는 자세를 취하면 효과를 볼 수 있어요.


※ 마무리

목주름은 목주름의 생성 원인에 따라 크게 2가지로 나누어진다고 하는데요. 하나는 선천적인 원인이며 또 하나는 후천적인 노화에 의한 원인이라고 해요. 선천적인 원인에 의해 목주름이 생성되었다고 하면, 잘못된 습관을 교정하고 관리를 해주면 어느 정도 케어가 가능하다고 하니 오늘부터 목주름과 이별하는 습관을 가져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