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피부 노화 불러오는 안좋은 습관

피부 노화 불러오는 안 좋은 습관 알고 계시나요? 피부는 관리하기에 따라 확연한 차이가 나타나는데요. 특히 주름살이 생기고 피부 탄력이 떨어지는 노화 현상은 여러 생활습관이 원인인데요. 평소 생활습관 중 피부 노화를 불러오는 습관만 개선해도 피부 노화를 늦추는 데 큰 도움이 되어요. 피부 노화 불러오는 안 좋은 습관 알아볼까요?

※ 피부 노화 불러오는 안 좋은 습관

1. 수면 부족

잠을 깊이 자지 못해 항상 잠이 부족하거나 불규칙하면 피부가 거칠어지고 눈 밑 다크서클이 심해지며 피부 노화가 촉진된다는 사실 알고 계시죠? 매일 숙면을 취한다면 가장 좋은 일이지만 바쁜 일상으로 수면시간이 부족하다고 해도 될 수 있는 대로 하루 권장 수면시간인 7~8시간 정도는 잠을 자는 것이 좋아요. 만약 권장시간을 채울 수 없다면 될 수 있는 대로 편한 잠을 청할 수 있도록 자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좋아요.

2. 지나친 당분 섭취

설탕을 많이 먹으면 뱃살만 느는 것이 아니라 피부 나이도 증가한다고 해요. 지나친 당분 섭취는 피부조직을 이루고 있는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손상시켜요. 설탕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고 주름살이 증가하게 되어서 노화 현상을 불러와요. 지나친 당분 섭취는 금물이에요.

3. 스트레스

현대인에게 스트레스는 반갑지 않은 손님 같은 존재인데요. 적당한 스트레스는 약간의 긴장감과 기민함을 유지해 활력을 주기도 하지만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우울증이 생길 수 있다고 해요. 스트레스를 받으면 활성산소가 촉진돼 피부 세포를 파괴하고 처지고 주름진 피부를 만든다고 해요. 피부 노화로 가는 지름길이 스트레스예요. 스트레스를 받지 않기 위해서 가능한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스트레스를 받지 않게 감정을 조절하는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져보세요.

4. 지방이 없는 식단

체중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 중에 지방을 절대 먹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트랜스지방이나 포화지방은 먹지 않는 것이 좋지만 콩이나 생선에 많이 함유된 불포화지방은 피부 염증을 감소시켜 여드름 발생률을 낮추고 매끈하면서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먹어주는 것이 좋아요. 불포화지방은 먹으면서 다이어트하세요.

5. 건조한 실내

실내 공기가 건조하면 피부의 수분을 빼앗아가 주름살이 쉽게 생기게 되는데요. 겨울철 건조한 실내에 습도 유지는 정말 중요해요. 젖은 빨래나 수건을 항상 걸어두거나 가습기를 사용하고 피부에는 수분크림을 충분히 발라 피부 보습해주는 것이 중요해요.


※ 마무리

동안은 누구나 원하는 것이지만 잘못된 생활습관을 유지한다면 노안으로 보일 수밖에 없어요. 간단한 생활습관을 고치면 동안까지는 얻지 못하더라도 노안 피부에서는 벗어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