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사를 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배고픔을 느낀다면, 다이어트에 실패할 확률이 높은데요. 포만감을 주는 음식을 섭취하여 불필요한 간식 섭취를 제한하고, 식욕을 억제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하루에 섭취하는 총 칼로리 양도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다이어트를 성공하기 위한 식욕 억제 식품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아보카도
아보카도에는 불포화 지방산인 올레산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콜레스테롤과 지방의 합성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으며, 식욕을 조절하고, 포만감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지방을 에너지로 바꾸며,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2. 사과
사과의 섬유는 포만감을 주며, 식욕을 조절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불필요한 음식 섭취를 줄일 수 있으며, 과식을 방지합니다. 또한,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지방 분해에 도움을 주는데요. 다이어트 식단을 위해 매일 아침 사과를 1개 포함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3. 귀리
귀리는 복합 탄수화물로써 소화를 느리게 하고, 포만감을 오랜 시간 충분히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사람들의 식단에 추가하는 것이 좋은데요. 식욕을 효과적으로 조절하여 과식이나 폭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4. 시금치
시금치의 섬유질은 포만감을 주며, 식욕 조절 효과가 있는데요. 소화 시스템을 통해 천천히 이동하며, 소화를 촉진하고, 규칙적인 배변 활동을 돕습니다. 또한, 장내 박테리아의 성장을 촉진하고, 위장관의 근육 수축을 개선합니다.
5. 양배추
양배추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소화 건강을 향상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배변의 부피를 늘리며, 배변 활동을 촉진시킵니다. 또한, 포만감을 장시간 유지하도록 돕고, 식욕을 조절하며, 과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