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올나간 스타킹 재활용법

올 나간 스타킹 재활용법 알아두면 천덕꾸러기 스타킹도 요긴하게 쓸 수 있어요. 여성의 매끈한 다리를 만들어주는 스타킹, 하지만 쉽게 올이 나가거나 금방 구멍이 나 오래 사용할 수가 없다는 단점이 있어요. 구멍 나고 올이 나간 스타킹은 대부분 그냥 버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올이 나간 스타킹을 재활용해 사용할 수 있는 방법들이 다양해요. 이제는 올 나간 스타킹을 그냥 버리지 말고 앞으로는 올 나간 스타킹 재활용 방법으로 구멍 난 스타킹도 알뜰하게 활용해보세요.

※ 올 나간 스타킹 활용

1. 양파 보관

양파가 잘 썩는데 올 나간 스타킹에다 보관하면 바람이 잘 통하여 썩지 않아 좋아요. 스타킹에 양파를 하나 넣고 묶어준 다음 또 하나를 넣고 묶기를 반복해주어요. 이렇게 보관하면 양파끼리 닿지 않고 통풍이 잘되어서 양파가 쉽게 무르지 않고 오래 보관할 수 있어요. 마늘도 스타킹에 보관하면 좋아요.

2. 세탁망 대용

속옷을 세탁할 때 세탁망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는 것 다들 알고 계실 텐데요. 세탁망이 필요할 때 세탁망이 망가져서 없다면 올 나간 스타킹을 세탁망 대신 사용할 수 있어요. 스타킹에 속옷을 넣고 돌려주시면 속옷이 망가지지 않고 세탁망처럼 사용이 가능해요.

3. 침구 청소할 때

침구 전용 청소기를 따로 장만하지 않아도 올 나간 스타킹 하나면 일반 청소기를 침구 전용 청소기처럼 변신이 가능해요. 청소기의 흡입구 부위에 팬티스타킹을 씌워서 잘 묶어준 다음 침구를 청소해 보세요. 일반 청소기로 침구를 청소하면 흡입구에 침구가 딸려 들어와 청소가 불가능한데요. 스타킹을 씌워 청소하면 침구가 딸려 들어오는 것을 방지해 주어요.

4. 비누 조각 재활용하기

비누를 사용하다 보면 나중에는 작은 비누 조각이 되어 끝까지 사용하기가 어려운데요. 비누 조각을 올 나간 스타킹에 넣어서 사용하면 끝까지 알뜰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발목 윗부분을 자르고 스타킹에 자투리 비누를 넣은 후 뚫려 있는 부분을 묶어주세요. 작은 비누 조각들을 스타킹에 넣어 사용하면 되어요.

5. 집안 먼지 제거하기

세탁소 옷걸이에 구멍 난 스타킹을 팽팽하게 끼우고 창문 틈이나 가구 틈새, 침대 밑 등 손이 닿지 않는 곳을 쓸어주면 구석구석 꼼꼼하게 먼지를 제거할 수 있어요. 또한, 빗자루에 스타킹을 씌우면 정전기가 발생하게 되어 먼지가 잘 달라붙게 되어 손이 잘 닿지 않는 장롱 위나 가구 위 먼지 청소에 아주 좋아요.

6. 부피 큰 옷 정리하기

진공 압착 옷 보관 비닐 팩이 없을 때 부피가 큰 패딩이나 담요와 같이 공간을 많이 차지하는 것들을 부피를 줄여 보관할 수 있어요. 부피 큰 옷들을 돌돌 말아 올이 나간 스타킹으로 씌워 보관하면 옷의 부피를 줄여서 보관할 수 있어요. 옷이 잘 들어가지 않을 때는 스타킹을 신었다가 돌돌 말아 벗은 다음 옷을 넣으면 잘 들어가요.

7. 구두와 부츠 보관하기

부츠를 보관할 때 신문지 사용 많이 하는데요. 올 나간 스타킹으로 구두와 부츠 보관하면 더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어요. 스타킹 양쪽 다리 부분을 구두와 부츠 높이에 맞게 잘라 천, 신문지 등을 스타킹 안에 넣고 뚫려 있는 부분을 묶어 빵빵하게 만들어주세요. 그런 다음 구두와 부츠에 넣어주면 변형 없이 보관할 수 있어요.


※ 마무리

스타킹 올 나갔다고 버리지 마세요. 올 나간 스타킹 재활용법만 알고 있다면 생활 속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까요.